본문 바로가기

사진 이야기

9.써니님의 과제물

써니님의 블로그 http://blog.daum.net/travelog2008

 

매크로 렌즈로 찍을 때는 카메라가 흔들리는 것은 트라이포드를 놓고 찍으면 해결됩니다.
그러나 피사체가 흔들리는 것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.
특히나 아이들이 움직이는 것을 찍을 때는 아이들이 흔들리기 일수입니다.
이 사진은 초점이 없어보입니다.흔들린 것 같은데요. 인물사진에서 눈빛이 흔들리면 사진이 좀 그래 보이거든요.
 해결책:     감도를 올리고 셔터스피드를 올리세요. 사진은 눈에 촛점이 맞아야 생동감이 있어요.

부분적으로 촛점이 나가는 건 보기 이상하지 않지만 초점이 아무곳에도 없는건 좋지않은 사진입니다.

 

이 아이사진은 마음에 쏙 드는 사진입니다.
써니님 노출 오토로 놓고 찍으면 절대로 나오지 않을 사진이기 때문입니다.

배경이 더 밝은 경우 주피사체를 노출 부족으로 만들어서 단순화시킨 사진인데요. .
세부적인 묘사가 생략되어서 그래픽같이 보여요.

이 눈썹과 볼살이 아이의 특징을 잘나타냈네요.저 불살좀 보세요. 애구 귀여워라.써니님 수동 노출 벌써 터득하셨나봐요. 축하해요 .ㅎㅎ

      써니: 앗 ~그건 아닌데요^^;; 인물사진 더 열심히 초점에 신경쓸게요^^

 

 

요 사진을 좀 더 잘라볼까요(트리밍,크롭핑)

 

사진의 여백이나 거슬리는 부분을 잘라내면 사진이 좀 더 자~알 보입니다.ㅎㅎ

사진의 핵심포인트를 골라내서 그 이미지가 좀 더 부각되도록 하지요.

어떠세요 조금 달라보이지요.

 

이건 어떠세요.

 

그리고 요 것도.

아이의 포인트가 눈과 눈썹 볼과 턱의 라인으로 구성이 되서 그것만 남겨봤습니다.

이 트리밍은 개인적인 부분이 많아서 어떤게 정답이다라고 하는 것은 없는데요.

일반적으로 여백이나 눈에 거슬리는 부분을 제거할 때 사용하지요.

훈련이 되면 찍을 때부터 여백이 없고 거슬리는 부분이 없는 사진을 찍게됩니다.

 

 

경향신문 사진공모전 http://photo.khan.co.kr/contest/2012/

 


 

'사진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0.셔터 스피드  (2) 2013.02.06
김태영 부장님이 댓글 대신 메일을 보내주셨네요.  (0) 2013.02.03
8.써니님의 과제물  (1) 2013.01.29
7.써니님의 과제물  (1) 2013.01.29
잔소리2  (0) 2013.01.24